My Daily Life

9.81 파크 in 제주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YH... 2023. 8. 8. 23:29

 

8월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에 있는 9.81 파크에 다녀왔다. 9.81 파크 위치, 티켓구매, 이용후기 등을 정리해봤다. 아직 안가본 분들은 꼭 가보시길...

 

1. 9.81 파크 in 제주

9.81 파크 in 제주」는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스마트 놀이터" 라고 한다.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긴 한데, 제법 스마트하게 운영되는 곳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9.81 파크는 "레이스981" 이 유명하다. 어떻게 보면 "루지" 와 비슷하긴 한데, 레이스981은 좀더... 스마트한 루지 같은 느낌이었다. 특히 요즘  9.81 파크에서는 포켓몬코리아와 함께 2023.10.31.까지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9.81 파크 뿐만 아니라, 제주도 곳곳에서 포켓몬 이벤트가 진행중인 것 같다.) 본인이 포켓몬을 좋아하거나, 자녀가 포켓몬을 좋아한다면, 이 이벤트 기간중에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2. 티켓 구매

9.81 티켓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나는 아들과 둘이서만 가볼 생각이었는데, 마침 딱 적당한 패키지 티켓이 있었다. 내가 구매한 티켓은 「아이와 함께 포켓몬 풀패키지(2인)」이고, 2023.07.28 ~ 2023.10.31 까지만 판매하는 기간한정 패키지 티켓이다.

 

이 패키지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총 5가지다. ⓛ 포켓몬 레이스(D3코스) 3회, ② 포켓몬 링고 1회, ③ 스포츠랩 2회, ④ 하늘그네 1회, ⑤ 포켓몬 모델링 키트 1개.

 

애초에 우리는 9시에 오픈런(open run)해서 오전만 즐기고 빠져나올 생각이었고, 저 코스들은 오전에 다 즐기기에 딱 충분했던 것 같다. 그리고 포켓몬 모델링 키트는 이 패키지 티켓을 구매한 이용자만 받을 수 있다. 다른 티켓 이용자가 별도 구매할 수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3. 포켓몬 레이스

우리는 9시 조금 넘어서 입장했는데, 포켓몬 레이스를 바로 이용할수는 없었다. 포켓몬 레이스는 10시 오픈이다. 9시에 입장했다면 스포츠랩을 이용하거나, 포켓몬 모델링 키트 조립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도 될 것같다. (우리는 스포츠랩을 먼저 이용했다.)

레이스981은 여러 코스가 있는데, 포켓몬 레이스는 D3 코스만 이용할 수 있다. D3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코스라고 한다(그래도 재밌었다!). 그리고 이 패키지 티켓으로는, 포켓몬 레이스를 오전 10시부터 총 3번 이용할 수 있다.

포켓몬 레이스 코스로 이동하는 에스컬레이터. 조명부터 남다르다... 카트 탑승하기까지 기다리는 줄이 제법 길다. 성수기에 방문한다면, 어느정도는 감안해야하겠다.

 

D3 코스의 카트는 2인승이다. 내가 앞좌석에 앉고, 아이(동승자)는 뒷자석에 앉는다. (※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레이스 출발선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환상적이다. 이걸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다는게 너무 아쉽다.)

레이스 카트마다 고프로가 달려있어서, 레이스를 마치고나면 9.81 어플로 나의 기록과 함께 영상이 업로드 된다. 다운받아서 잘 간직하면 된다. 이런 시스템, 정말 스마트한 것 같다.

그리고, 포켓몬 레이스만의 특장점이 있다면, 9.81 어플로 내가 원하는 포켓몬을 선택한 뒤, 레이스 출발할 때 그 포켓몬의 이름을 크게 외치면(그래서 어플에서 인식을 성공하면), 레이스 종료후 약 15초 정도의 보너스 영상이 하나 더 올라온다.  이 영상... 별거 아닌것 같지만, 아이가 매우 매우 좋아한다. (자세한 방법은 안내직원이 상세하게 알려주니까, 걱정하지 말자.)

 

 

4. 포켓몬 링고, 스포츠랩, 하늘그네

포켓몬 링고는 일종의 "범버카" 인데, 그냥 부딛치고 재밌고 끝나는 게 아니었다. 상대방 카트를 어떻게 공격(?)했는지에 따라서 점수가 매겨지고, 마지막에는 순위까지 뜨더라...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이었다.

 

스포츠랩은 여느 백화점이나 리조트 오락실에 있을법한 스포츠 오락시설인데, 사실 다른곳에서 봤던 것보다는 훨씬 퀄리티 있었다. 게임을 하고싶으면, 각 게임시설에 있는 키오스크(?)에 미리 태그를 해서 "예약" 하면된다. 애매하게 줄 서서 기다리다가, 니차례니 내차례니 신경전 벌일 필요가 없다. 앞 사람 게임이 종료되면, 다음 예약자의 번호가 뜬다. (예약자가 안나타나면 1분간 기다려야한다.) 만약 내 번호가 떴다면, 다시 키오스크(?)에 가서 한번 더 태크해주면 된다. 그러면 나의 게임이 시작된다. 

하늘그네는 아쉽지만 이용해보지 못했다. 하늘그네는 야외에 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더워서 나가고 싶지 않았다^^

 

 

5. 포켓몬 모델링 키트

포켓몬 모델링 키트는 「아이와 함께 포켓몬 풀패키지(2인)」 티켓을 구매한 이용자만 받을 수 있다. "포켓몬스터 피규어 2종 + 포켓몬 레이싱 카트 모델링 키트"로 구성되어있다. 피규어는 피카츄 + 랜덤1개이고, 모델링 키트는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아~ 이거구나! 할 것이다.

https://youtu.be/m1DOGUbgOUA

 

 

6. 포켓몬 GO 특별 캐릭터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이벤트 기간 중 9.81 파크 안에서 포켓몬GO를 실행하면, 귤(?)무늬 옷입은 피카츄나, 하늘을 나는 피카츄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미리 알았다면 해봤겠지만, 아쉽다. (*아들이 아직 이 사실을 모른다. 그나마 다행이다.)

 


 

개인적으로는 9.81 파크 만족스러웠다. 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계획중인 분이라면, 이벤트 기간내 포켓몬 풀패키지 이용해보시는것도 좋겠다. 추천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