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간단한 팁을 하나 쓰려고 한다.
엑셀에서 열(column) 또는 행(row) 전체를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마우스로 "열 번호" 또는 "행 번호" 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나, 키보드 단축키로도 열 또는 행 전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한다.
<마우스 방법>
우선, 마우스로 선택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열 전체를 선택하려면, 마우스로 "열 번호" 를 클릭하면 된다.
행 전체를 선택하려면, 마우스로 "행 번호" 를 클릭하면 된다.
<키보드 단축키 방법>
키보드 단축키로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기준이 될 셀 하나를 선택하자.
[C3 셀] 을 선택했다.
열 전체를 선택하려면 [Ctrl + Spacebar] 를 눌러준다.
다시, [C3 셀] 을 선택한 상태에서,
행 전체를 선택하려면 [Shift + Spacebar] 를 눌러준다.
이미 알고계신 분들께는 소개하기조차 민망한 팁이지만, 이 기능을 몰랐던 분들께는 아마도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손에 익으면, 상당히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단축키다.
끝.
반응형
'Office Tools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자료에서 숫자값 또는 문자값만 찾아내기 (ISTEXT, ISNUMBER) (0) | 2023.02.07 |
---|---|
[엑셀] 숫자와 문자가 섞인 자료에서, 문자만 찾아서 선택하기 (0) | 2023.02.04 |
[엑셀] 원치않는 줄바꿈 현상을 한방에 없애는 방법 (찾기 및 바꾸기 기능) (0) | 2023.02.04 |
[엑셀] 배열 수식 입력하는 방법 (Ctrl + Shift + Enter) (0) | 2023.02.01 |
[엑셀] 동일한 데이터를 한방에 입력하기 (Ctrl + Enter) (0) | 2023.01.31 |